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시애틀 조영철 시인ㆍ김정숙 수필가 당선



미주 한국일보 문예공모서 시와 수필 부문 영광
 
 
서북미문인협회 이사장을 지낸 조영철 시인과 한국문인협회 워싱턴주 지부 소속인 김정숙 수필가가 미주문단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일보 제40회 문예공모전에서 당선됐다.

조 시인은 미주지역 최고 한인 작가들이 출품한 이번 공모전에서 틈새라는 작품으로 시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오랫동안 원로의 역할을 맡아 서북미문인협회를 이끌어온 조 시인은 인간의 사색과 성찰등을 담은 작품들을 써왔다. 특히 조 시인은 지난해 하버드대 영문학 전공 한인 학생의 논문 주제의 주인공이 되기도 해 화제가 됐었다.  

한국문인협회 워싱턴주 지부에서 총무 등으로 활약을 해온 김정숙 수필가도 이번 공모전에서 코코의 러브레터라는 작품으로 수필부문 가작을 수상했다. 김 수필가는 평소 일상에서 소소하게 느끼는 단상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 작품으로 승화시킨다.

조 시인과 김 수필가는 한국일보 LA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우편을 통해 상패와 상금을 수상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주 한인문학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이번 공모전의 심사는 심사는 시인 나태주씨와 한혜영씨가 시 부문을, 소설가 은희경(본심)씨와 윤성희(예심)씨가 소설 부문을 각각 맡았고 수필가 박덕규씨가 수필 부문을 심사했다.










Untitled.png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