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4일 (수)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시애틀 한인CEO 스타트업 '대박' 터뜨리나



조나단 길씨 창업‘SPI’치료신약 개발
치료신약은 난청치료메니에르병’치료제
내년중 기업상장할 계획으로 추진중 
 
한인이 최고경영자(CEO)로 재직중인 시애틀 생명공학 스타트업 기업이 대박을 터뜨릴 조짐을 보이고 있다.

난청과 관련한 치료 신약을 개발해 임상실험에서 큰 효과를 거두면서 내년중 기업상장(IPO)까지 추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의학박사인 조나단 길 박사가 CEO를 맡고 있는 시애틀의 사운드 파마수티컬스(Sound PharmaceuticalsSPI)’는 난청 치료약을 개발해 최근 2차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메이네르병환자들과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청력을 크게 개선시킨다는 결과를 얻어냈다.

메이네르병은 현기증, 이명 등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으로 유명 가수 휴이 루이스가 이 병으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중단했던 것으로 널리 알려진 병이다.

CEO일부 환자는 신약을 복용한 후 단어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이 2배 가까이 늘었다이는 보청기로는 이룰 수 없는 결과라고 설명했다.

시애틀 프레몬트 동네에 본사를 두고 있는 SPI는 현재까지 시애틀 지역 호텔 개발업자 리차드 에드린, 아이실론 시스템스 공동설립자 수할 파텔 등으로부터 3,700만 달러를 유치해 신약개발을 하고 있다

현재 1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지만 프레드 헛친슨암연구센터의 제임스 로버츠 박사, 어댑티브 바이오테크놀로지사의 채드 로빈스 CEO를 전략 자문위원으로 두고 있을 정도로 기반을 갖추고 있다.

CEO“2017년과 2018년 약간의 걸림돌이 있었지만 이를 통해 더욱 회사가 강해졌다이르면 내년 중 기업공개를 추진할 수 있고 최대 1억 달러를 모금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미국에는 현재 5,000만명이 청력상실 및 이명에 시달리고 있지만 연방식약청(FDA)는 현재까지 내이질환 치료약을 승인한 적이 없어 마지막 3차 임상실험까지 성공할 경우 SPI 신약은 미국 첫 내이질환 치료제로 상용화될 전망이다.

SPI는 올 연말까지 난청 및 내이질환 환자들을 등록해 3차 임상실험을 진행하는 한편 이 신약이 조울증 등 다른 질병에도 효과가 있는지 여부 등을 실험할 계획이다.

CEOUC어바인에서 학부를 한 다음 조지타운대학 의대에서 의학박사(MD)학위를 받은 뒤 미국국립보건원(NIH)이 지원한 가운데 워싱턴대학(UW)에서 박사후 과정을 거쳤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