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서북미요식협회 가짜영수증 사태 ‘제2라운드’ 시작됐다



<사진은 왼쪽부터 노덕환, 이원규, 송면식씨>

노덕환 회장 전 집행부 자료 안넘기면 3명 고발주장
전 집행부측 "컴퓨터 등에 든 자료 넘겨준 것"맞서
 
 
지난해 ‘가짜영수증 발행문제로 한국과 미국에서 대대적인 보도가 이뤄지면서 홍역을 치렀던 서북미요식협회 사태가 2 라운드에 접어들었다.

서북미요식협회 노덕환 회장은 16일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보내 송면식 전 회장 집행부는 지난 2013년 서북미요식협회를 만들어 2017 8월까지 운영을 했다면서 한국 한식진흥원 등록 서류 등을 2년이 다 되도록 후임 집행부에 단 한 장도 넘기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 회장은 현재까지 수차례 서류를 넘겨줄 것을 요청했지만 넘겨 받지 못한 만큼 오는 830일까지 관련 서류를 인수 인계하지 않으면 통고없이 전 집행부 3명을 형사고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노 회장이 지목한 3명은 송면식 전 회장과 이원규 전 총무, 이강국 전 사무국장 등이다.

그는 "송 전 회장이 사임을 한 2017년 1월부터 2018년 9월20일까지 1년 9개월 동안 은행 계좌를 포함해 어떤 서류도 인수 인계를 하지 않다가 협회의 은행기록을 일방적으로 폐쇄했다"면서 "이는 형사법으로 처벌될 수 있는 중범죄에 해당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노 회장은 요식업과 관계가 없던 분들이 주동이 돼서 지난 2016년 건설이나 부동산업, 주방장비, 유흥주점 등 1,080개 업체를 한식진흥원에 허위보고를 한 뒤 지원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 속에서 올해 한식진흥원이 감사를 나왔을 당시 관련 서류 제출에 협조를 하지 않아 한식협회지정 등록이 취소됐다고 말했다.

노 회장은 그동안 수차례 유무선으로 서류 제출을 독촉했지만 전혀 서류 인계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서북미요식협회를 둘러싼 여러 논란 등이 동포사회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이번에 마무리를 지를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 문제를 지난해부터 제기하려고 했지만 지난달 시애틀에서 미주체전이 열렸던 점을 감안, 체전을 마치게 됨에 따라 이제는 문제 제기를 할 시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식진흥원은 지난 2017년 7월4일 열린 한식홍보행사 당시 19,428달러의 지원금을 받기 위해 허위 영수증이 발행된 사건과 관련해 올해 4월 감사를 실시해 서북미요식협회에 줬던 한식협회 지부지정을 취소했다

당시 서북미요식협회는 “행사 당시 음식 재료를 준비한 성승기 이사장에게 원가인 4,956달러만 지급되고 나머지 14,472달러는 협회에 그대로 두고 운영비로 사용돼 개인 횡령이나 착복은 없었다면서 당시 허위영수증은 지원금을 받기 위해 관행처럼 해왔던 것이라고 해명했었다.

당시 가짜영수증 문제는 이원규 전 총무가 문제 제기를 하면서 불거지면서 요식협회 전현직 집행부간 갈등이 빚어졌다.

이원규씨는 이와 관련 나는 2015년까지 총무로 활동하다 서북미요식협회가 한식협회지부로 지정을 받았을 당시인 2016년에는 관여하지 않았다”면서 "노 회장이 주장하는 서류 문제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송면식 전 회장도 "2017년 초반 내가 회장직 사임을 하고 노 회장이 이어받을 당시 이강숙 사무총장과 박영선 사무장이 갖고 있던 컴퓨터에 모든 서류가 있었던 것인 만큼 서류를 다 넘겨준 것"이라고 반박했다. 

노 회장은 이에 대해 "은행 어카운트 소유주 변경도 송 전 회장이 직접 와야 변경이 가능했지만 그가 오지 않아 지난 2017년 7월 행사 당시 한식진흥원 지원금도 송 전 회장 명의의 어카운트로 들어왔다"면서 인수 인계 절차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재차 반박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