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번엔 시애틀아동병원 간호사가 홍역 감염



5월 이후 킹 카운티서 감염환자 10명 발생    
 
지난 5월 이후 킹 카운티지역에서 홍역 환자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시애틀 아동병원 홍역담당 간호사가 홍역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다.

시애틀 킹 카운티 보건국은 15일 시애틀 아동병원 20대 간호사가 지난 8일부터 11일 사이에 근무하면서 홍역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킹 카운티에서는 지난 5월 이후 모두 10명이 홍역에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보건국에 따르면 이 간호사는 홍역에 감염된 후 8일에는 샌드 포인트웨이에 소재한 메트로폴리탄 마켓에, 10일에는 켄모어 세이프웨이에서 장을 본 것으로 밝혀져 이때 같이 시장을 봤던 주민들에게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시애틀 아동병원은 홍역예방접종을 받았으며 적절한 보호 장구를 갖췄던 이 간호사가 지난달 22일과 25, 26일 병원을 찾은 홍역감염 어린이를 돌보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홍역 바이러스는 공기로 전염되며 환자가 자리를 떠난 뒤에도 1시간 이상 현장을 맴돌며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사람들을 공격한다

홍역 예방백신을 접종하지 않았을 경우 감염 확률이 매우 높다통상적으로 홍역 바이러스에 노출된 뒤 7~21일 후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