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W 스타배구선수 성폭행한 임원이 다른 대학 부총장으로?



로이 쉭 스포트 모금담당부장, 2년전 차 안에서 성폭행
최근 그랜드캐년 대학 부총장으로 임용됐다 해임돼 

워싱턴대학(UW) 스타 플레이어였던 여자 배구선수를 성폭행한 UW 스포츠팀 간부가 징계조치도 받지 않고 다른 대학 부총장으로 영입됐다 언론의 폭로로 해임됐다.

UW 스포츠부 로이 쉭 모금담당 부장은 지난 2017년 한 모금행사에 참여한 배구선수 카산드라 스트릭랜드(사진)에게 행사가 끝난 후 집에 데려다 주겠다고 유인한 뒤 차 안에서 그녀를 성폭행했다

스트릭랜드는 성폭행 사실을 몇개월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스포츠 정신과 의사의 도움으로 이를 대학 당국에 신고했고 학교측은 쉭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대학의 조사가 2개월 정도 진행된 지난해 1월 쉭은 제니퍼 코헨 국장에게 사직서를 제출했고 시애틀의 한 모금 스타트업 기업에 부사장으로 영입됐다.

UW은 지난해 3월 쉭의 조사를 끝내면서 스트릭랜드에 대한 성추행 혐의가 사실임을 확인했지만 학교 규정에 따라 애나 마리 카우세 총장과 코헨 부장 외에 일부 법률팀 직원들에게만 이 사실을 공개하고 수사 당국에는 통보하지 않았다.

대학측은 스트릭랜드에게 최고 2만 달러까지 정신상담 비용을 보상하기로 합의했고 그녀는 이후 스페인 프로배구 리그에서 선수로 뛰게 됐다. 당시 UW이 스트릭랜드에게 민사소송 제기 권리를 포기토록 조건을 달았던 점도 논란이 되고 있다.

가해자 쉭은 지난 2월 스타트업 기업의 부사장직을 그만두고 애리조나주 그랜드 캐년 대학(GCU) 부총장직으로 옮겼다.

쉭의 성폭행 혐의가 인정됐지만 대학 당국이 그의 신원을 조회했을 때는 경찰당국의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전과 기록없이 부총장직에 선임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GCU 측은 시애틀타임스가 최근 UW에서의 쉭의 성폭행 사실과 관련해 문의를 받기 전까지 그의 비리를 몰랐다며 쉭에게 즉각 정직처분을 내린 후 지난 9일 그를 공식 해임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