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한인커뮤니티 15만달러 그랜트 쾌거, 이제 시작일 뿐”(+동영상)



상공회의소ㆍ상담소거액 그랜트 축하행사 열어
로리 와다,상공회의소, 상담소 "3박자 결실
6월부터 18개월간 교육 등 각종 프로그램 실시 

워싱턴주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행숙)와 한인생활상담소(소장 김주미)가 워싱턴주 정부로부터 ‘15만달러 그랜트를 받은 것을 기념하는 의미있는 축하 행사가 열렸다.

지난30일 벨뷰 레드 라이언 호텔에서 열린 행사는 한인 커뮤니티가 힘을 합쳐 처음으로 거액을 받아내는 성과를 자축하는 자리였다.

하지만 축하의 자리를 넘어서 이번 결실을 계기로 한인 커뮤니티가 주류사회에서 제 목소리를 내고 우리가 낸 세금으로 조성된 자금도 끌어오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번에받은 워싱턴주 노동산업부(L&I)SHIP(Safety& Health Investment Projects) 그랜트는 6월부터 18개월 정도 한인 직장내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ㆍ건강ㆍ투자프로젝트에 쓰인다

한인 그로서리, 요식업, 세탁소, 호텔업계 등 한인업소에서 직원들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수칙을 마련하는데 활용된다

또한 업주들이워싱턴주정부의 법규를 이해하고 행정 위반으로 인한 처벌 등을 예방할 수 있는 교육 기금이나 홍보 비용 등으로 사용된다.

그야말로소규모 자영업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기금으로 전액 쓰이게 된다.

이 같은그랜트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한인 커뮤니티 3박자가 힘을 합친 결실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워싱턴주 정부 상무부 등에서 30년간 근무한 경력을 갖고있어그랜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로리 와다씨가 가장 큰 힘이 됐다

경제단체인 상공회의소를 만나 그랜트를따오는 것을 협의하기 시작했고, 김행숙 회장은 발로 뛰는 열정까지 보태져 그랜트 프로젝트에 나섰다

또한 워싱턴대학(UW) 출신으로 한국어와 영어가 완벽한데다 이미크고 작은 그랜트를 따낸 경험을 갖고 있는 김주미 소장이 이끌고 있는 한인생활상담소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로리와다씨는물론 김행숙ㆍ김주미ㆍ김원준ㆍ주디 문ㆍ이정섭ㆍ안재종씨 등이 팀을 이뤄 지난 1년반 동안 이 일에 매달려그랜트를 따오는데 성공한 것이다.

로리와다씨는 이날 핵심 멤버들이 한 달에 두 번 이상 만나토론하고 협의를 해서 좋은 결실을 맺었다면서 하지민 진짜주인공은 우리 한인 커뮤니티 한 사람, 한사람인 만큼 한인 단체들도 자신들이 딸 수 있는 그랜트를 찾도록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녀는“15만 달러 그랜트는 이제 시작일 뿐이라며 우리가 낸 세금으로 조성돼 있는 주정부나 연방정부의 기금을 커뮤니티로 끌어오는데 힘을 쏟는데 힘을 합치자고 호소했다.

박영민전 페더럴웨이 시장도 대한부인회가 조그만 프로그램을 시작해서 오늘날 이처럼 큰 단체로 성장을 했다면서 이번 그랜트 수령은 상공회의소나 상담소 역사상 가장 의미있는일이다고 평가했다.

이날 축하 행사를 찾은 제니퍼 젤리슨 워싱턴주 L&I SHIP 그랜드 매니저는 한인단체들이 파트너로 참여해 일을 추진한 것이 인상적이었다며 한인 커뮤니티와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기승 시애틀한인회장은 물론 고봉식 강석동 홍윤선 전 상공회의소 회장과 이사장은 물론 민학균 고경호 박선씨 등 시애틀지역 한인단체장도 참석해 큰 박수를 보내며 축하했다. 
 
크기변환_-DSC_6753.JPG

크기변환_-DSC_6784.JPG

크기변환_-DSC_6741.JPG

크기변환_-DSC_6758.JPG

크기변환_-DSC_6736.JPG

크기변환_-DSC_6729.JPG

크기변환_-DSC_6724.JPG

크기변환_-DSC_6717.JPG

크기변환_-DSC_6713.JPG

크기변환_-DSC_6702.JPG

크기변환_-DSC_6682.JPG

크기변환_-DSC_6690.JPG

크기변환_-DSC_6687.JPG

크기변환_-DSC_6674.JPG

크기 22.jpg

크기변환_-DSC_6670.JPG

크기변환_-DSC_6666.JPG

크기변환_-DSC_6663.JPG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