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워싱턴주 세금제도 저소득층에 이렇게 과중하다니



지방세 부담률 저소득층 18%, 중산층 9%, 갑부 3%
워싱턴주 의회 양도소득세 관련 법안 등 방안 강구중
 
워싱턴주 조세제도가  저소득층에게 너무나 과중하고  부자들에게는 너무 관대하는 분석이 또다시 나왔다.  주의회도 이같은 문제점을 인식하고 양도소득세 제도 변경 등을 통해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나섰다. 

워싱턴주 예산정책 및 연구센터(WBPRC) 조사에 따르면 연소득 24,000달러 저소득층은 소득의 18%를 판매세, 가솔린세, 재산세 등 지방세금으로 납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연소득 7~10만달러의 중산층은 9%를 납부한다.

하지만 연소득 50만 달러 이상으로 소득 상위 1%’에 해당하는 갑부들은 소득의 3%만 지방세로 낸다

단순히 세율로만 비교하면 가난한 사람들이 부자들보다 6배나 높은 세금부담을 안고 있는 셈이다. 

이를 기준으로 하면 워싱턴주에선 지방세 대부분을 저소득층과 중산층으로부터 거둬들인다는 지적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워싱턴주에선 많이 벌수록 많이 내고, 적게 벌수록 적게 낸다는 누진세의 조세 정의가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

워싱턴주 세금제도는 연방 국세청의 세금제도와도 상충된다

국세청의 세금 가이드라인은 연소득이 24,000달러인 사람은 소득의 12% 정도, 연소득이 7~8만달러인 사람은 23%, 50만 달러 이상은 37%의 세금을 부과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방세만 분석했지만 비영리 싱크탱크인 조세경제 정책연구소(ITEP)’의 최근 조사에서도 워싱턴주 저소득층은 전반적으로 세부담이 전국에서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ITEP는 주별 판매세(Sales Tax)ㆍ소비세(Excise Tax)ㆍ재산세(Property Tax)ㆍ소득세(Income tax) 4가지 세금을 분석한 결과, 워싱턴주 세제가 전국에서 저소득층에 부담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했다. 중산층은 전국에서 4번째 부담이 컸지만 최상류층은 부담이 13번째로 가벼웠다.

워싱턴주의 조세 제도가 이처럼 불공평한 것은 늘 지적됐던 것처럼 주 소득세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주의회는 주식이나 고가의 예술품 등을 판매해서 생긴 이익에 세금을 물리는 양도소득세(Capital gain Tax) 등 지방세목의 변경을 모색하는 5가지 정도의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