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워싱턴주 담배 구입연령 21세로 높이자”



주의회, 고교생 끽연 막으려 해묵은 법안 재상정
 
워싱턴주 담배 구입 연령을 현행18세에서 21세로 상향 조정하려는 법안(HB-1074)이 지난해에 이어 올 회기에도 또다시 재상정됐다.

밥 퍼거슨 주 법무장관과 주 보건부가 강력하게 밀고 있는 이 법안은 일반 담배는 물론 ‘주울(Juul.사진)’ 같은 전자담배 등의 합법 구입연령도3년 높여 고교생들의 끽연을 제지하자는 것이 취지다.

이 법안은 그동안 주의회에 여러 차례 상정됐지만 통과에 실패했고, 지난 회기에도 주 하원을 막바지에 통과한 후 상원 심의를 거치지 못해 좌절됐다. 

이 법안을 상정한 니콜 마크리(시애틀) 하원의원은 끽연자들의 거의 90% 19세가 되기 전에 처음 담배를 피웠다는 조사보고서를 인용, 이 법이 통과되면 고교 12학년들도 담배를 구입할 수 없게 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하원 보건위원회 중진인 조 슈믹(콜팩스) 의원은 그런 취지라면 구입허용 연령을 19세까지만 올려도 된다고 반박하고 학생들이 아닌 일반 끽연해호가들의 자유권도 보호해야한다며 법안이 상정될 때마다 매번 반대표를 던졌다.
미셸 칼디어(포트 오차드) 의원도18세들이 현실적으로 군에 입대할 수 있는 상황에서 담배 구입연령을 21세로 상향조정하면 성인구분 연령이 애매해진다며 반대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