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시애틀 마약 안전 주사장소 반대, 주민투표 대상아니다"’



워싱턴주 대법원, 킹 카운티법원 기각판결 재확인
 
워싱턴주 대법원이 시애틀시와 킹 카운티에 마약 안전주사 장소 설치를 반대하기 위한 주민투표발의안(I-27)은 주민투표 대상이 아니라는 판단을 내렸다.

주 대벙원은 이같은 마약 안전장소 설치를 위해 공적 예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내용의 이 발의안에 대해 만장일치로 기각했다. 

이에 따라 시애틀 당국이 첫 번째 마약 안전주사 장소를 내년 초 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장소는 건물이 아니라 보건 전문가가 배정된 이동차량이 될 수도 있다고 테레사 모스케다 시의원이 밝혔다.

조슈아 프리드 전 바슬시장 등이 주축이 돼 추진한 I-27은 원래 올 2월 주민투표에 상정될 예정이었지만 킹 카운티 법원의 앨리셔 갈반 판사가 카운티 의회의 예산운영 권리를 침해한다는 이유로 기각시켰다. 주 대법원은 프리드 측의 상소를 받고 다시 패소 판결했다.

당국은 최근 오피오이드와 펜타닐 등 강력한 합성마약의 오남용으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함에 따 이들을 보건 전문가가 배정된 특정장소에서 투약하도록 함으로써 마약중독자의 사망위험을 줄이고 이들이 제대로 치료 받을 수 있는 길로 안내하기 위해 일부 외국의 대도시처럼 안전 주사장소를 운영할 계획이었다.

캐나다 밴쿠버 등에는 이미 마약 안전장소가 설치돼 운영중이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