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 (화)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스포캔 교육구,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가르친다



학생들 점심때 야채먹기 의무화 등 추진
 
워싱턴주 스포캔 교육구가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르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스포캔 교육구는 학생들이 우선 점심으로 야채 샐러드를 먹도록 의무화했다. 식판에 야채를 빼고 피자 등 고 칼로리 음식만 담을 수 없게 해 야채 먹기를 습관화함으로써 건강한 영양공급이 이뤄지도록 하자는 취지다.

교육구는 식재료도 원칙적으로 스포캔 현지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것을 사용하도록 했고 가능한 한 소금 등 조미료를 적게 사용한 식단도 짜고 있다.

초등학교 학생들에겐 월요일 점심으로 소금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자연산 핫도그를 준다. 화요일엔 가정식 치킨 팟 파이와 델리 샌드위치 중 선택하도록 한다. 수요일은 연한 소고기 타코와 과일 및 요구르트 파르페가 제공된다. 매일 지방이 아예 없거나 1%만 있는 우유와 과일, 채소를 의무적으로 먹도록 한다.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아침 식사도 차가운 시리얼, 요구르트 파르페, 통밀 머핀 등 건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교육구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반응도 매우 좋고 학생들도 이제는 야채를 먹는 것을 당연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현지생산의 싱싱한 식재료를 사용하므로 가격이 다소 비싼 것이 흠이다. 초등학생을 기준으로 한끼 당 2.85달러이다. 시애틀 교육구의 2달러에 비하면 다소 비싸다다. 한 끼당 2.85달러면 1주일에 14.25달러, 한 달에 60달러 정도가 소요된다.

교육구의 영양담당관은 통계상 무료 또는 할인가격으로 점심을 먹을 수 있는 학생들이 많지만 학부모들이 신청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들이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혜택을 받아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