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5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520번 다리 소음문제 해결해보겠다"



UW 과학자들이 소음측정기 설치하고 원인 파악나서 

워싱턴주 정부가 520번 다리에서 발생하는 소음 원인 및 해결 방안 마련에 나섰다. 

워싱턴대학(UW) 과학자에게 주정부 지원금을 제공, 레이크 워싱턴의 Hwy 520 부교를 달리는 차량들이 상판 연결대를 지날 일어나는 소음을 해소하는 방법을 연구토록했다. 

다리는 2016 4 개통된 이후 다리 양쪽 지역 주민 200여명이 차량이 지나갈 발생하는 소음으로 잠을 없다며 당국에 불만을 진정했었다.

교통부는 소음이 다리 양쪽 끝부분에 설치된 대형 철제 연결 판을 차량들이 과속으로 통과할 일어나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현재 기술로는 이를 해결할 없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진정이 지속되자 주의회는 올해 18 1,000달러를 UW 과학자들에게 지원해 소음을 원천봉쇄할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의뢰했고, UW 가을부터 부교의 자전거 전용 도로와 연결 이음쇠 아래에 소음 측정기 등을 설치해 조사에 나섰다.

UW 지난 11 조사보고서를 내고 소음이 예상과 달리 상판 연결대 아래 부분이 아닌 이음쇠 부분에서 나고 있으며 수준이 최고 90데시블을 넘는다고 밝혔다.

교통부는  46억달러의 공사비를 들여 새로운 Hwy 520 부교를 건설하면서 차량소통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콘크리트 상판을 지게 포장하고 도로와 주택지역 사이에 방음벽을 설치했으며 연결 밑에도 소음 흡수대를 부착했지만 효과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