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조 페인 의원 성폭행 사건놓고 킹 카운티 의원들 분열



킹 카운티 캐시 램버트 의원, 성폭행 피해자 비하 발언
뎀바우스키 등 의원 3우리는 피해자 주장 신뢰한다

호텔방에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곤욕을 치르고 있는 조 페인 워싱턴주 상원의원(사진)과 관련해 킹 카운티 의원들끼리 다른 의견을 보이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시애틀시 전 공무원인 캔디스 페이버 여인은 2007년 페인 의원에게 강간 당했다고 지난달 27일 트위터 계정에서 주장했고 페인 의원은 이를 사실무근이라고 즉각 반박했다.

아번, 켄트, 렌튼을 지역구로 둔 페인 의원은 내달 선거에 출마한 상태로 킹 카운티의 캐시 램버트 의원이 지난 14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성폭행 주장 여성을 비하하고 페인 의원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면서 논란의 불씨를 일으켰다.

램버트 의원은 이 인터뷰에서 “10여년 전에 일어난 일을 내가 보지 못했기 때문에 누구 잘못이라고 판단할 수 없다. 나는 딸들에게 술 취한 남자와 호텔 방에 가서는 안된다고 말해 준다며 피해자의 책임이라는 식으로 말했다.

이에 대해 로드 뎀바우스키, 진 콜-웰스, 조 맥더못 의원 등은 지난 16우리는 성폭행 피해자들 편에 선다. 과거의 일이라도 고려돼 한다램버트 의원의 의견은 킹 카운티 의회를 대표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했다. 데이브 업더그로브 의원도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매우 불쾌한 주장이라고 램버트 의원을 비난했다.

리건 던, 래리 고셋, 클라우디아 발두찌, 피트 본 라익바우어 의원은 램버트 의원의 발언에 대한 입장 표명을 하지 않았다.

페인 의원은 내달 선거에서 민주당의 모나 다스 후보와 격돌한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