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아마존, 영화시장에 진출하나



미 언론들“랜드마크 시어터 인수 추진”보도
인수 성공시 식품ㆍ제약시장 이어 영화시장도 뒤흔들 듯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마존이 영화시장에도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통신 등 미국 언론들은 아마존이 미국 내 50여 개 극장, 260여 개 스크린을 보유한 극장 체인 랜드마크 시어터인수전에 뛰어들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이 미국 최대 유기농 체인 홀푸드를 인수해 식료품 시장에 진출하고 온라인 약국 필팩을 사들여 의약품 유통시장에 뛰어든 데 이어 극장 체인 인수에 나선 것이다.

랜드마크 시어터는 독립영화, 외국영화, 3D영화 상영에 특화한 체인으로 세인트루이스, 댈러스, 밀워키에 주요 극장 건물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도 랜드마크 극장을 열었다.

랜드마크 시어터는 억만장자 투자자로 알려진 마크 쿠번과 토드 와그너의 공동소유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극장사업 진출에 대한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으며, 랜드마크 시어터 측이 이미 아마존 제안을 일축했다고 보도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랜드마크 시어터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디지털 부문 거래선이라는 점에서 이번 인수합병에 양사 간의 끈이 존재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전문가들은 아마존이 오프라인 서점을 다시 내고, 홀푸드, 필팩 등을 인수한 것은 인터넷의 미래가 디지털과 실물 매장의 결합에 달렸다고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관측하면서 영화관 진출에 성공시 영화시장에도 대변화가 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