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정상기 판사 국민훈장, 김준배 전 회장 대통령 표창



시애틀총영사관 12월7일 타운홀 미팅서 전수


정상기 카운티 판사(사진 오른쪽)가 한국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고, 김준배 시애틀 한인회장(왼쪽)이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시애틀총영사관은 올해 한국 정부 포상 대상자로 선정된 판사와 회장의 훈격이 국민훈장 목련장과 대통령 표창으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총영사관은 오는 127 코앰TV 공개홀에서 올해 타운홀 미팅을 갖고 판사와 회장에게 포상을 전수한다.

정상기 판사 역시 12살 때 부모를 따라 시애틀로 이민온 뒤 힘든 과정 속에서 명문 컬럼비아대를 거쳐 조지 워싱턴대 로스쿨을 졸업하고 1989년부터 시애틀에서 변호사로 활동했다

시애틀 한인 1세대인 정 판사는 워싱턴주 한인변호사협회(KABA) 초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특히 20년 이상 한인생활상담소에서 무료 법률상담을 이끌었고 이사장을 지내는 등 한인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해오다가 지난 2014년 제이 인슬리 주지사로부터 킹 카운티 판사로 임명된 뒤 지난해 재선에 성공했다.

김준배 전 시애틀한인회장은 워싱턴주 한인세탁협회장ㆍ미주 한인세탁협회 부회장ㆍ한우리축제준비위원장ㆍ서북미연합회장ㆍ워싱턴주 한인의 날 축제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및 한인생활상담소 이사도 맡고 있는 김 전 회장은 한인사회 동포의 권익신장과 위상을 주류사회에 알리는 한편 한인 후세 교육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분류
Total 32,130 RSS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