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리설주, 北매체서 넉달째 사라져…위상 과시 김여정과 대비



리설주, 6월 시진핑 주석 방북 이후 두문불출
김정은 위원장 공개 일정 및 국가 행사에도 불참



그간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공개 일정에 동행하며 왕성한 활동을 보였던 리설주 여사가 넉 달 가까이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20일 현재까지 북한 매체들의 보도에서 리설주 여사의 공개 활동은 지난 6월 시진핑 중각 국가주석의 평양 방문이 마지막이었다. 벌써 122일째 두문불출인데 지난해 최소한 월 1회 이상 김 위원장의 활동에 동행한것으로 보도됐던 것과 비교할때 이례적이다. 

리 여사는 7월 8일 김일성 주석 사망 25주기 행사나 7월 27일 전승절 66주년 기념음악회와 같은 국가행사 일정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이에 반해 김 위원장은 6월 이후에도 무기개발 현장 지도 등 활발한 공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북미 실무협상이 결렬된 이후 이번달 만해도 김 위원장은 농장 방문, 백두산 등정 등 벌써 네 차례의 공개행보에 나섰으나 관련 보도에 리 여사의 동행여부는 언급되지 않았다. 

리 여사는 지난 2016년에도 약 9개월간의 두문불출 끝에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당시 이를 두고 임신·출산설을 비롯한 다양한 가능성이 거론됐다.

북한 보도에서 사라진 리 여사와 달리 김 위원장의 친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의 존재감과 위상은 한층 더 높아진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김 제1부부장은 리 여사가 불참한 김일성 주석 추모행사나 최근 무기개발 시찰 등에서도 일부 동행이 확인된 바 있다. 

특히 지난 16일 백두산 등정 보도에서는 김 위원장의 바로 옆자리에서 '백두혈통'의 위상을 드러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5,572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