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3일 (화)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MS도 화웨이 제재 동참? 카탈로그에서 화웨이 로고 삭제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제품 카탈로그에서 화웨이의 로고를 빼 MS도 화웨이 제재에 동참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4일 보도했다.

지난 15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화웨이 사용금지 행정명령에 서명한 뒤 상무부가 화웨이를 수출금지 대상 리스트에 올리자 MS도 제품 카탈로그에서 화웨이 로고를 삭제했다.

MS는 화웨이가 MS의 운용시스템(OS)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그러나 MS는 제품 카탈로그에서 화웨이의 로고를 삭제했다.

MS의 대변인은 SCMP의 입장표명 요구에도 함구하고 있다고 SCMP는 전했다.

앞서 미 상무부가 화웨이를 수출금지 대상 리스트에 올리자 구글은 지난 19일 화웨이와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화웨이와 오픈 소스 라이선스 제품을 제외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의 거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화웨이와 관계를 중단함에 따라 화웨이가 생산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됐다. 

이에 따라 세계적 이통사들이 잇따라 화웨이 휴대폰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MS가 화웨이에게 MS의 OS를 사용하게 하지 못할 경우, 화웨이는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MS는 최근 미국 상무부에 보낸 서한에서 상무부의 화웨이 수출금지 조치가 미국 IT업계의 혁신을 저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산업계의 기술 혁신은 대부분 국제적 협업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N 제휴사)  




분류
Total 5,572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