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6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오늘 ‘아버지 부시’ 장례식, 우체국도 주식시장도 쉰다



장례식은 오전 8시부터 워싱턴DC 국립대성당에서 열려
 
지난달 30 94세를 일기로 별세한 조지 H. W.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이 5일 오전 8(시애틀시간) 워싱턴DC 국립대성당에서 열린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부시 전 대통령의 국가 애도의 날’(National Day Of Mourning)로 지정한 상태다

이에 따라 연방 우정공사는 부시 전 대통령을 추모하기 위해 이날 휴무에 들어가 우편물 배달을 하지 않는다. 뉴욕증권거래소(NYSE)도 부시 전 대통령을 추모하는 의미에서 5일 휴장한다.

세계 최대 선물옵션 거래소인 시카고상품거래소(CME)도 장례식 당일 미국 주식상품의 거래를 중단한다.

전직 미국 대통령의 장례식 당일에는 전면 휴장하거나 부분 개장하는 게 미국 금융시장의 전통이다. 앞서 제럴드 포드, 로널드 레이건,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의 장례식 당일에도 휴장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워싱턴DC 국립대성당에서 열리는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에 참석한다. 그러나 국장(國葬)으로 엄수되는 장례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조사(弔詞)를 낭독하지는 않을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대선 당시 공화당 경선에서 부시 전 대통령의 차남인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를 꺾는 과정에서 부시 전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비판하는 등 부시 가를 공개적으로 깎아내린 바 있다.

부시 전 대통령도 생전에 대선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표를 던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공공연히 밝혔다.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은 6일 오전 8시 자신이 살았던 텍사스주 휴스턴 세인트 마틴 에피스코팔 교회에서 다시 열린다.




분류
Total 5,572
List
 1  2  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