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9일 (금)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벽에 구멍이 났을때....

앤디 조회 : 17,215

벽에 구멍이 났을 때........

 

아이들이 장난을 치다가 벽에 구멍을 내거나 문손잡이로 인한 구멍이 벽에 났을 때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하우스 벽면은 Drywall로 되어 있는데 1/2“ 두께가 대부분입니다.

Water Damage등으로 벽면이 크게 손상되지 않고 손바닥만큼 구멍이 났다면 직접 고쳐보십시오.

이 작업은 쉽지만 Compound 말리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하루에 작업이 끝나지 않습니다.

 

손상된 벽면 크기에 따라 Repair Patch로 가능한지 Drywall로 수리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Repair Patch8“×8“6”×6“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를 사셔서 구멍 난 부위 위에 파스 붙이듯 붙이시고 Patch Knife를 이용하여 Compound를 잘 펴서 발라 주신 후 하루 이상을 말리고 Sanding Block으로 가볍게 샌딩 하신 후 한번더 Compound를 바르신 후 또 말리고 샌딩 하는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수리가 끝나 신 후 Texture가 있는 벽면 일 경우 스프레이형 텍스춰를 사셔서 뿌린 후 페인트로 마감 합니다.

8“×8”Repair Patch4“×4” 정도의 구멍을 막기 좋으며, 그 이상되는 크기의 구멍은 Drywall로 수리 하셔야 합니다.

Drywall로 수리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rywall은 보통 4‘×8’의 큰 크기 이지만 24“×24”의 작은 것도 Home Depot에서 살 수 있습니다.

손상된 부위를 칼을 이용하여 사각형으로 대충 땁니다.

그 사각형 안에 Stud(나무 기둥) 이 있을 수도 있고 없어도 무방합니다.

사각형을 정확하게 벽에 만들어서 드라이월을 그 크기에 맞게 자르는게 힘드므로 드라이월을 우선 구멍 크기 보다 조금 크게 자른 후 (칼로 자를 대고 전면 을 자른 후 뒤로 꺽은 후 뒷면을 칼질하면 잘 잘립니다.)

그 자른 Drywall을 벽에 대고 연필로 표시한 후 벽을 자르면 쉽고 정확하게 크기를 맞출 수 있습니다.

Drywall이 준비 되었다면 그것을 벽면에 고정 시켜야 하는데,

Stud16“마다 수직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 구멍 난 부위에 Stud가 없기 마련입니다.

합판 조각 등으로 먼저 구멍 난 안쪽 에 대고 그 합판 위치를 연필로 표시 한 후 Screw로 고정 시키면 됩니다.(합판 조각을 구하기 어려 우시면 Home Depot 페인트 파는곳에 페인트 젖는 Stick(큰 거)을 공짜로 얻어서 사용 하셔도 됩니다.)

Stud 가 있는 부분은 그곳에 Screw를 고정 시키면 됩니다.

다음은 망사Tape로 연결 부위를 붙이고 CompoundPatch 하신 후 위에서와 같이 말리고 샌딩 하고 또 한번 패치 한 후 말리고 샌딩 하고 텍스춰와 페인트로 마감 하시면 됩니다.

 

위에 말씀 드렸듯이 이 일은 몇 일 걸리는 일이므로 사람을 고용하여 하시면 비용이 생각 보다 많이 듭니다.

직접 해 보세요.

 

문 손잡이로 인한 작은 구멍은 홈디포 도어 하드웨어 파는데 가시면 프라스틱 둥근모양의 Repair Kit을 사셔서(흰색과 아이보리색 두가지가 있습니다) 붙이시면 됩니다.

테이프가 붙어 잇으므로 손쉽게 수리 할 수 있습니다.

문손잡이에 의한 구멍을 수리 하신 후 Door Stop 설치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Door Stop은 도어 경첩에 꼿는식과 베이스 몰딩에 스크류로 부착하는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문짝이나 나무 재질의 벽면이 손상되었을 시는 위의 방법으로는 수리가 곤란 합니다.

자동차 용품점 또는 홈디포 페인트 섹션에 가시면 3M에서 나온 Bando 라는 차량 수리용 Repair Kit가 있습니다.

같이 포장된 경화제(Hardener)를 비율에 맞게 섞어 손상된 부위에 Patch 한 후 12 시간 후에 샌드 페이퍼로 다듬은 후 페인트 등으로 마감 하시면 됩니다.

조금 큰 구멍은 먼저 신문지나 휴지로 대충 메꿔 놓고 하십시오.

1인치 이상되는 큰 구멍은 수리가 힘듭니다.

아이들은  장난을 치면서 자랍니다.

벽에 구멍을 냈다고 너무 야단치지 마시고 아이들과 함께 수리해 보세요 ^^



앤디 강

206-229-1119




우리집은 내가 고친다.

분류
Total 8
List

© HHB Media L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