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 (목) 로그인 PC버전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2021년 1월 시애틀N 사이트를 개편하였습니다. 열람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2021년 이전 자료들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시애틀N 최신 기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하우스 리모델링 비용과 진행 방법

앤디 조회 : 15,319

하우스 리모델링 비용과 진행 방법

 

리모델링 비용.........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새로 사시려는 집이나, 지금 살고 계시는 집이 기능상 문제(비가 새거나, 욕조 등에 문제가 있을 때))

가 있거나 편의성을 향상 시키거나 미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공사 하는 것을 리모델링이라고 정의할 때.......현재 집 시세의 15%를 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또 그 집의 용도가 직접 사실집인지, 랜트를 줄 집인지 조만간 파실 집인지에 따라서 투자비용이 달라지겠지만 주의의 비슷한 크기의 리모델링된 집과 우리 집의 시세 차액이 바로 리모델링 비용이라고 생각 하시면 쉬워집니다.

물론 리모델링은 어떤 품질로 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겠지만 집은 주거의 목적이 우선이지만 투자의 목적도 있기 때문에 과도한 투자는 좋지 않습니다.

 

15% 범위 내에서 구상을 해 보십시오.

첫째 : 구조변경을 할 것인지 아닌지

둘째 : 어떤 부위(키친, 화장실....)를 우선순위로 할지 정합니다.

셋째 : 범위에 따른 쿼리티를 두 가지 정도 생각 합니다.

넷째 : 3군데 정도 건축회사의 견적을 받습니다.

첫째 구조변경의 경우 증축이 아닌, 기존의 공간을 트거나 막아서 기능을 향상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구조 벽(Bearing Wall)은 헐 수 없습니다.

화장실 옆 크라셋(Closet)을 헐어 화장실을 넓힌 다 던지, 부엌과 거실(Dinning) 사이의 벽을 헐어 탁 트이게 한다든지의 경우입니다.

비용이 많이 들 거라 생각 하지만 생각 보다 힘든 작업은 아닙니다.

이 경우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사용가능 금액 내에서 공사를 나눠서 하실 경우 우선순위를 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올해는 부엌, 내년에는 화장실, 좀 더 여유가 생겼을 때 지하의 방을 낸다든지 한번에 한 부위를 같이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같이 하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엌에 카운터 탑을 화강암(Granite)으로 교체 하실 경우 화장실과 같이 하시면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자동차를 구입할 때 풀 옵션을 먼저 견적을 받고 아래로 하나씩 빼서 자신에 맞는 가격대의 자동차를 구입 하듯이 가장 좋은 퀴리티 에서부터 가장 낮은 단계를 미리 생각해 둡니다.

 

넷째 리모델링을 맡길 회사를 찿는 일인데요.

미국회사를 선택 할 것이냐? 한국회사를 선택할 것이냐?

여러분이 생각하시길 미국회사는 가격이 비싸고, 한국회사는 믿지 못한다는 것이 불만입니다.

 

미국회사는 대부분 한국회사 보다 규모가 큽니다.

그래서 공정이 세분화 되어있어 작업 속도는 떨어지지만 각 분야에 전문성이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쇼룸을 운영하는 비용, 사무인력에 드는 인건비 등을 감안하면 이해가 갑니다.

 

반면 한국회사는 소규모 업자가 대부분입니다.

오너가 직접 견적하고, 같이 일하고........그래서 드는 간접비용이 적은 겁니다.

그리고 작업 속도가 빠르고 추가 비용에 대한 융통성이 있습니다.

 

위의 내용과 같이 각 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세군데 정도 견적을 받아 보시면 세 업체에서 얘기 하는 것의 공통점과 다른 점을 발견 하시게 됩니다.

공통점은 젖혀 놓고 다른 점을 비교해 보십시오.

어떤 아이템에 대하여 너무 쉽게 얘기 하지는 않는지, 너무 어렵다는 쪽으로만 유도 하는지 3사람 말을 들어 보면 거의 해답이 나옵니다.

전문성이 결여 되어 어렵게만 얘기 하는지, 너무 몰라서 쉽게만 방법을 구상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시행 하면서 있을 수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해결 방법을 쉽게 설명 하는 업체가 좋겠지요.

가격이 너무 비싸도 안 되지만 터무니없이 타 업체에 비해 싸면 더 큰 문제입니다.

그 결과를 장담 할 수 없습니다.

 

어떤 회사를 선정 하던 라이센스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라이센스를 통하여 사업자의 주소와 경력 등을 확인하시고

또 무리 없이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는지 주위의 평판을 들어야 합니다.

위싱턴 주법 상 라이센스를 획득하기 위하여 인슈어런스 본드를 소지 해야 하는데, 작업 중 작업자가 다치거나 하우스에 손상이 갔을 경우 집주인의 피해 없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계약금을 요구하는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보통 계약시 30% 정도를 지불 하시고 작업 진행에 따라 중도금을 주시되 잔금은 2-30% 정도 남기시어 공사가 완전히 끝난 후 지불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작은 프로젝트라도 반드시 계약서를 작성하시기 권합니다.

구두로 계약 시 이견이 있을 경우 분쟁의 소지가 있습니다.

 

앤디 강/206-229-1119

 




우리집은 내가 고친다.

분류
Total 8
List

© HHB Media LL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