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이민자구제기금 신청하셨다면 이렇게 확인을

11~12월중 검토 거쳐 승인 여부 이메일이나 문자로 발송

WIRF 웹사이트 들어가면 승인 여부 등 확인도 가능해

승인될 경우 내년 1월 중 주소지로 1,000달러 체크 우송

 

워싱턴주 코비드19 이민자 구제기금(WIRF) 신청이 이미 마감됐다.

워싱턴주 담당 부서는 "제출된 모든 신청서에 대해 11월과 12월 동안 검토를 거치면, 신청자들은 승인 여부에 대한 결과를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로 받게 되며, 신청서가 승인된 경우, 1월 중에 지급액을 우편으로 받게 된다"고 밝혔다. 

신청 상태를 확인하거나 우편물 받는 주소를 변경하려는 경우 WIRF 웹사이트(https://immigrantreliefwa.org/)에 들어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전화(844-620-1999를 걸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 때는 본인의 신청서 접수 번호(Submission ID)를 메모해 먼저 알려야한다. 

특히 신청서가 거부된 경우 거부 이유가 제시되며 이의를 제기할 기회가 한 번 주어진다. 이의 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신청서 상태가 '승인'으로 바뀌게 된다. 

신청서가 승인된 경우 12월 중 혹은 1월 초에 승인 알림 메세지를 받게 되며 지급액을 받을 때는 2022년 12월과 2023년 1월 사이 본인 신청서에 기재한 우편물 받는 주소로 지급액이 보내진다. 주소지로 지급액이 도착할 때까지 2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

신청이 승인되면 본인이 신청서에서 선택한 방식에 따라 체크 및 선입금 은행카드가 본인 신청서에 기재된 우편물 수령 주소지로 발송된다. 

정보제공:한인생활상담소 425-776-240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목록
목록

한인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