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은 풋고추에 빨간색 테이프 '칭칭'…中 '가짜 홍고추' 충격[영상]

썩은 고추에 빨간색 테이프를 감아 신선한 고추로 속여 판 사실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2일 소후, 초빈신문 등 중국 현지 언론은 광시성 난닝에 거주하는 주부 A씨가 얼마 전 겪은 황당한 일을 보도했다.

A씨는 여느 때처럼 동네 재래시장에 장을 보러 갔다가 붉은 고추를 발견했다. 그는 새빨간 고추가 제법 신선해 보여서 한 근에 6위안(약 1170원)을 주고 꽤 많은 양을 구매했다.

집에 돌아와 고추를 살펴보던 A씨는 웃지 못할 상황을 마주했다. 알고 보니 이 홍고추는 풋고추에 붉은색 테이프를 감은 것이었다. 할 말을 잃은 A씨는 고추 하나를 집어 들고 테이프를 벗겨 냈다가 먹지 못할 만큼 썩은 상태에 재차 충격받았다.

중국의 한 재래시장 상인이 썩은 풋고추에 빨간색 테이프를 감아 싱싱한 것처럼 속여 판매했다. (twgreatdaily 갈무리) © 뉴스1

고추가 싱싱해 보인 나머지 일일이 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한 게 화근이었다. A씨는 "이젠 고추까지 속여 판다"며 "전형적인 기만이다. 이 사람을 찾아 꼭 고추를 돌려주겠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오히려 이렇게 테이프를 칭칭 감는 게 더 돈이 들었을 텐데 굳이 이렇게까지 해서 내게 고추를 팔았어야 했는지 이해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를 본 현지 누리꾼들은 "자세히 보지 않으면 정말 분간하기 어렵다", "사진만 보는데도 화가 난다. 사업은 정직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결국 큰 손실을 볼 것", "정말 부도덕하다" 등 공분했다.

특히 한 누리꾼은 "빨간색 테이프 1개에 2위안(약 400원) 정도다. 고추 한 근을 포장하는 데 테이프 2개가 사용된다. 판매자는 2위안을 벌기 위해 이런 짓을 벌였다"고 분석했다.

다른 누리꾼은 "나도 마트에서 유기농 토마토를 산 적이 있다"며 "라벨을 떼어 내자 아래쪽에 상처가 있었다"며 마트에서도 식품을 속여 판다고 경험담을 전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