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학생이 흑인 학생 소지품에 소변보는 영상 유포…남아공 '발칵'

대학에서 즉시 정학 처분 내려

 

남아프리카공화국 명문대로 알려진 스텔렌보스 대학에서 백인 학생이 흑인 학생의 소지품에 소변을 보는 인종차별 사건이 발생해 남아공 사회가 충격에 휩싸였다.

1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영상 속 한 백인 남성은 이날 새벽 흑인 1학년 학생 방에 난입한 뒤 책과 노트북 등에 소변을 봤다.

현재 인종차별 행위를 한 학생은 학교로부터 즉시 정학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텔렌보스 대학 측은 성명을 내고 "대학은 파괴적이고 상처를 주는 인종차별적인 사건을 강력히 비난한다"고 밝혔다.

웜 드 빌리어스 대학 부총장은 "우리는 이런 유형의 행동에 간담이 서늘하다"며 "이러한 행위는 대학에서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남아공은 과거 소수 백인이 정권을 잡고 통치했다. 소수 백인정권이 종식된 지는 28년이 지났다.

남아공 학생회는 "피해자가 깨어났을 때 인종차별주의자적인 백인 소년은 그의 공부 책상, 책 그리고 노트북에 소변을 보고 있었다"고 항의했다.

피해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묻자 "흑인 남자애들에게 하는 짓(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날 캠퍼스에서는 모든 인종의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시위가 벌어졌다.

한 학생은 성명에서 "포용적인 문화에 대한 우리의 헌신과 약속을 소중히 하기 위해 신속하고 단호하게 움직였다"며 "이번에 일어난 일은 용납되지 않고 어떤 학생도 이런 식으로 인간 존엄성이나 권리를 깎아내릴 순 없다"고 역설했다.

 

기사제공=뉴스1(시애틀제휴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 뉴스/핫이슈

`